세굴은 교량의 붕괴의 중요한 원인이며, 그 결과로 발생하는 교량의 폐쇄는 인프라 네트워크에 상당한 지장을 초래할 수 있습다. 세굴에 취약한 교량의 관리는 교통의 회복탄력성을 향상시키는 데 있어 중요한 과제이지만, 경험적이며 정성적인 경향이 있다. 이러한 평가는 주요 요인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고 가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추정 및 상대적 불확실성이 증가할 수 있다. 공개된 기술 문서를 분석한 결과, 다양한 정의의 “리스크”가 채택되고 여러 접근법이 적용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논문은 세 가지 목표를 가지고 있다:
(i) 교량 세굴 관리에 있어서 리스크의 개념 설;
(ii) 교량 세굴 관리를 위한 기존의 리스크 기반 접근법을 분석하기 위한 간단한 점수 시스템 제안
(iii) 획득한 점수를 기준으로 이러한 접근법 분석 비교
교량 세굴 리스크 평가 실무 또는 접근법을 포함하는 9개의 문서 샘플을 개발된 평가 시스템을 사용하여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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